신약 성경

예수님은 왜 처녀의 몸을 통해 세상에 오셨을까?

malssum 2023. 8. 21. 18:45
728x90

기독교 복음 중에 가장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며 가장 신비로운 부분이 동정녀 마리아를 통한 예수님의 수태와 탄생 부분이다.

유명한 사람들의 탄생 설화라고 하기에는 동정녀 탄생은 기독교에서 너무 큰 비중을 차지한다.

모든 사람이 아담의 후손이고 아담이 범죄한 후에 태어난 모든 사람은 죄의 굴레 아래에 놓여 있다

아담의 후손이 아니면서 사람인 분은 예수님 한 분 뿐 이시다. 죄 없으신 분이라 죄사함의 어린 양이 되신다. 그의 죽으심과 부활을 믿는 모든 사람은 대속 곧  죄사함을 받는다.

그런데 마리아는 아담의 후손인데 여자를 통해서는 죄가 상속되지 않는가? 그런 의미에서는 예수님은 마리아의 태만 빌리는 대리모 형태로 태어났다고봐야 한다. 마리아의 난자를 사용한 것이 아니라 태만 사용한 것으로.

그러면 왜 출산의 경험이 있는 나이 든 여성이 아니라 출산 경험이 없는 처녀를 선택하셨을까? 하나님은 젊은 여자를 좋아 하시나?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경험에 의존하여 예수를 키우는 것을 배제하고 성령의 이끄심에 따라 예수를 성장시키고 훈육하는 사람을 선택하신 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예수님을 키우듯 자기 자식을 키우도록  하게 하시기 위해 샘플을 만드신 것이다.

인류의 역사가 예수님 오시기전 BC와 예수님 오신후 AD로 나뉘어 지는 것처럼 그는 새로운 세상의 출발점이자 옛세상과 새 세상을 이어주는 연결이다.

고리라는 뜻의 갈릴리가 예수님의 고향인 것은 예수님이 모든 사람을 이어주는 고리의 역할을 하실 것을 나타내는 복선이다.




728x90